방탄소년단부터 블랙핑크까지, 2026 가요계 컴백 러시
2026년 가요계를 장식할 키워드는 ‘컴백’입니다. 많은 팬들이 기다려온 스타들이 컴백을 예고하면서, 벌써부터 들뜬 분위기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과연 어떤 아티스트가 돌아올지 알아볼까요?
엑소
엑소의 시계가 다시 돌아가기 시작했습니다. 엑소는 컴백에 앞서 ‘2025 멜론 뮤직 어워드’ 특별 무대를 통해 놀라운 무대를 선보였는데요, 1월 19일 정규 8집 <REVERXE>를 통해 팬들과 만납니다. 정규 7집 이후 약 2년 6개월 만에 선보이는 앨범으로, 폭발적인 관심을 얻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
지난해 방탄소년단의 군백기가 끝나면서 새 앨범에 대한 기대도 높아졌는데요, 방탄소년단이 마침내 컴백 시기를 발표했습니다. 3월 20일 새 앨범으로 돌아옵니다. 방탄소년단이 완전체 앨범을 발표하는 것은 지난 2022년 6월 선보인 앨범 <Proof> 이후 약 3년 9개월 만이죠. 방탄소년단은 새 앨범과 함께 대규모 월드 투어로 전 세계 아미(ARMY)를 만날 계획입니다.
블랙핑크
블랙핑크도 컴백 대열에 합류합니다. 지난해부터 이어온 월드 투어 ‘데드라인(DEADLINE)’이 1월 막을 내리고, 곧 4년 만에 정규 앨범을 발매할 계획입니다. 이번 앨범에는 데뷔 10주년을 기념하는 의미도 담았습니다. 솔로 아티스트로도, 팀으로도 막강한 파워를 보여주는 블랙핑크! 새 앨범은 얼마나 강력할까요?
빅뱅
올해 데뷔 20주년을 맞이한 빅뱅! 지난해 개인 활동을 이어간 지드래곤, 태양, 대성은 오랜만에 완전체로 오는 4월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열리는 코첼라 밸리 뮤직 앤 아츠 페스티벌 무대에 오릅니다. 지드래곤은 지난해 월드 투어에서 팬들에게 인사를 전하며 코첼라 무대를 ‘워밍업’이라고 표현했는데요, 20주년을 기념하는 새 음원도 발표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